문신제거

색소/혈관치료

Home > 색소/혈관치료 > 문신제거

문신으로 인한 부작용

문신은 피부 진피층 깊숙이 색소가 침투되어 생긴 것으로 표피층에 색소가 주입되면 탈락되어 없어지지만 진피층에 색소가 주입되면 거의 영구적으로 남게 됩니다. 남성은 팔과 등에 비교적 광범위하게 그림을 그려 넣음으로써 자신을 과시하고, 여성은 눈썹, 아이라인 등 부분적인 색깔을 이용, 영구 화장의 한 방법으로 문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문신을 한 뒤 나타나는 여러 가지 부작용으로 고통을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신 시술로 인한 감염은 물론 문신 부위의 살이 솟아오르는 비후성 반흔 및 켈로이드 형성이 있을 수 있으며, 색소 때문에 생긴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드물게는 문신 시술시 육아종 형성, 피부 결핵, 간염, 매독 감염이 우려됩니다. 특히 육아종은 색소에 함유되어 있는 수은, 크롬, 코발트 등 중금속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심각한 사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눈썹문신 치료법

눈썹문신이나 아이라인문신은 대부분 검푸른 색조를 보입니다. 푸른색이나 검은색의 색소는 큐-스위치 방식의 레이저에 잘 반응하므로 이 레이저를 이용하면 눈썹이나 모근에 손상을 주지 않고 흉터 없이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메이크업 전문가와 상담하여 눈썹 모양을 디자인한 후 불만족스러운 일부분만을 제거할 수 있으므로 기존의 눈썹 문신에 손질을 가해 본인의 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색깔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눈썹 문신이 너무 진하게 되어 얼굴전체의 인상이 강하게 보이는 사람에게는 색조를 약하게 해 줌으로써 좀 더 부드러운 면을 보일 수 있습니다.

  

몸에 있는 문신 치료법

몸에 있는 문신은 대개가 아마추어 문신. 문신의 양과 깊이가 일정하지 않고 깊은 편이기 때문에 한번에 빠지는 경우가 드뭅니다. 문신의 상태에 따라 색조가 옅은 경우는 1~2개월 간격으로 2~3회의 시술로도 제거될 수 있지만 짙은 경우는 4~7회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