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근깨/잡티

색소/혈관치료

Home > 색소/혈관치료 > 주근깨/잡티

주근깨란?

주근깨는 대개 5~6살 정도부터 나타나며, 얼굴, 목, 어깨, 손 등 노출부위에 주로 생깁니다. 자외선이 강해지는 봄부터 여름까지는 색이 진해지고 겨울에는 옅어지는 과정을 되풀이하며 진행됩니다.

특히 피부가 흰사람에게 주로 많은데 주근깨 부위의 피부색이 더욱 짙어 보여 흰얼굴에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는 정상피부보다 색소세포가 더 많은 것이 아니라 색소세포가 더 크고 더 많은 양의 색소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주근깨 치료법

· 큐스위치 루비 레이저
치료는 큐스위치 레이저로 주근깨 부위의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게 되는데 짙은 주근깨라도 1회 치료로 약 80% 정도 치료되는 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술 후 일상생활이 다음날부터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딱지가 생긴 후부터는 화장이 가능해 치료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주근깨 치료 과정

· 수술당일
크림 타입의 마취제를 바르고 30분 후 레이저 시술에 들어갑니다. 수술 당일에는 세안과 화장이 불가능합니다. 시술 후 처방된 연고를 바릅니다.

· 수술 후 1일째부터
딱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세안과 화장이 가능합니다. 처방 연고를 딱지가 완전히 앉을 때까지 하루에 2번씩 바릅니다. 곪지 않는 한 병원에 오지 않아도 됩니다.

· 수술 후 7일째
딱지가 떨어진 후 병원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색소 탈피제, 자외선 차단제 바릅니다.

· 수술 후 2달째
만약 다시 올라온 주근깨가 있다면 확인하여 재 시술합니다.

  

주근깨/기미 Q&A

Q주근깨 치료 후 세안이나 화장은 가능한가요?

시술 당일부터 조심스럽게 갈색딱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세안이나 샤워하실 수 있습니다. 첫날 딱지가 앉은 후부터는 화장도 가능하나 얇은 딱지를 일부러 떼어서는 안되며 가만히 두면 5일내지 7일정도면 떨어지게 됩니다.

Q주근깨 시술 후 햇볕을 보면 안되나요?

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에 자외선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것이 기미와 주근깨입니다. 따라서 딱지가 떨어지고 나서는 자외선 차단지수 30으로 자외선 A와 B를 동시에 차단할 수 있는 차단제를 꼭 쓰셔야 하며 시술 후에는 일시적인 색소침착이 올 수 있으므로 색소탈색 연고를 꾸준히 발라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