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근깨/잡티 치료로 피부날씨를 맑게!
주근깨는 대개 5~6살 정도부터 나타나며, 얼굴, 목, 어깨, 손 등 노출부위에 주로 생깁니다. 자외선이 강해지는 봄부터 여름까지는 색이 진해지고 겨울에는 옅어지는 과정을 되풀이하며 진행됩니다.
특히 피부가 흰사람에게 주로 많은데 주근깨 부위의 피부색이 더욱 짙어 보여 흰얼굴에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는 정상피부보다 색소세포가 더 많은 것이 아니라 색소세포가 더 크고 더 많은 양의 색소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 스타워커
피코세컨드 단위로 레이저 빔이 조사되는 장비로 레이저빔이 나오는 시간을 조정 가능해 다양한 색소 병변에 맞춰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균일한 레이저 조사로 피부에 자극을 덜어 부작용이 줄어들게 됩니다.
· 제네시스
넓은 파장대의 복합적인 빛으로 피부의 여러 트러블에 영향을 줍니다. 뿌리 깊은 색소성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것과 함께 화이트닝 효과가 있어 피부톤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라비앙
피부에 미세한 홀을 만드는 레이저로 피부 표면에 손상을 입히지 않고 세포가 스스로 상처치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비입니다. 또한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피부 컨디션이 완화되며 복합적인 피부 문제까지 개선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수술당일
크림 타입의 마취제를 바르고 30분 후 레이저 시술에 들어갑니다. 수술 당일에는 세안과 화장이 불가능합니다. 시술 후 처방된 연고를 바릅니다.
· 수술 후 1일째부터
딱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세안과 화장이 가능합니다. 처방 연고를 딱지가 완전히 앉을 때까지 하루에 2번씩 바릅니다. 곪지 않는 한 병원에 오지 않아도 됩니다.
· 수술 후 7일째
딱지가 떨어진 후 병원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색소 탈피제, 자외선 차단제 바릅니다.
· 수술 후 2달째
만약 다시 올라온 주근깨가 있다면 확인하여 재 시술합니다.
Q주근깨 치료 후 세안이나 화장은 가능한가요?
시술 당일부터 조심스럽게 갈색딱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세안이나 샤워하실 수 있습니다. 첫날 딱지가 앉은 후부터는 화장도 가능하나 얇은 딱지를 일부러 떼어서는 안되며 가만히 두면 5일내지 7일정도면 떨어지게 됩니다.
Q주근깨 시술 후 햇볕을 보면 안되나요?
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에 자외선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것이 기미와 주근깨입니다. 따라서 딱지가 떨어지고 나서는 자외선 차단지수 30으로 자외선 A와 B를 동시에 차단할 수 있는 차단제를 꼭 쓰셔야 하며 시술 후에는 일시적인 색소침착이 올 수 있으므로 색소탈색 연고를 꾸준히 발라주어야 합니다.